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제가 정말 큰 잘못을 했는데요 급해요 한번만 도와주세요 믿었던 친구가 뒤에서 저의 비밀이나 힘들었던 일을 조롱하고 놀렸습니다 저는

믿었던 친구가 뒤에서 저의 비밀이나 힘들었던 일을 조롱하고 놀렸습니다 저는 너무 화가나서 그친구와 관계를 단절하고 싶었지만 부모님끼리 친하고 이 친구 부모님이 저의 학원선생님 이시거든요,문제는 어느날 제가 동생과 함께 카톡으로 그 친구에 관해서 안좋게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 동생은 그 친구 집에 엄마와 함께 놀러갔는데 그 친구가 제 동생의 핸드폰을 달라고 하고 저와의 카톡을 들어가 훔쳐본뒤 자기를 비난하는 욕설을 듣고 펑펑 울었다는 겁니다 그친구만 본게 아니라 그친구 어머니,아버지,저희 엄마까지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걸 돌려보았다는 점인데요,저는 잘못을 인정합니다 이유불문 제가 그친구를 욕한건 잘못이니까요 저는 그날밤 그 친구 집에가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는데 다음날 저희 엄마가 저를 마구 꾸짖으셨습니다 그리고 저보고 그 친구한테 사과하라고 하고 그 친구 어머니께도 사과하라고 했습니다 제가 다소 심한 말로 그친구를 욕했기 때문에 내일 가는 학원에서 그친구의 어머니를 볼 자신이 없습니다 어떡해야 할까요?(그리고 지금 엄마와 냉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속상하시겠어요. 핵심부터 말씀드릴게요. 사과하는 게 좋습니다. 잘못 인정하셨으니 그 친구와 선생님께 솔직하게 미안하다고 말하면 됩니다.
추가로, 학원에서 선생님을 보는 게 부끄럽다면 미리 메시지로 사과부터 드리는 게 좋아요. "죄송해요, 화가 나서 과한 말을 했어요"처럼 간단하게요. 그럼 분위기가 좀 풀릴 거예요.
엄마와 냉전은 대화로 풀어보세요. "엄마, 나도 잘못했지만 친구가 먼저 상처줘서 화났어"라고 털어놓는 식으로요. 서로 이해하면 관계가 나아질 테니까.
잘 풀릴 거예요. 응원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려요. 꾸벅~!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