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었던 친구가 뒤에서 저의 비밀이나 힘들었던 일을 조롱하고 놀렸습니다 저는 너무 화가나서 그친구와 관계를 단절하고 싶었지만 부모님끼리 친하고 이 친구 부모님이 저의 학원선생님 이시거든요,문제는 어느날 제가 동생과 함께 카톡으로 그 친구에 관해서 안좋게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 동생은 그 친구 집에 엄마와 함께 놀러갔는데 그 친구가 제 동생의 핸드폰을 달라고 하고 저와의 카톡을 들어가 훔쳐본뒤 자기를 비난하는 욕설을 듣고 펑펑 울었다는 겁니다 그친구만 본게 아니라 그친구 어머니,아버지,저희 엄마까지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걸 돌려보았다는 점인데요,저는 잘못을 인정합니다 이유불문 제가 그친구를 욕한건 잘못이니까요 저는 그날밤 그 친구 집에가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는데 다음날 저희 엄마가 저를 마구 꾸짖으셨습니다 그리고 저보고 그 친구한테 사과하라고 하고 그 친구 어머니께도 사과하라고 했습니다 제가 다소 심한 말로 그친구를 욕했기 때문에 내일 가는 학원에서 그친구의 어머니를 볼 자신이 없습니다 어떡해야 할까요?(그리고 지금 엄마와 냉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속상하시겠어요. 핵심부터 말씀드릴게요. 사과하는 게 좋습니다. 잘못 인정하셨으니 그 친구와 선생님께 솔직하게 미안하다고 말하면 됩니다.
추가로, 학원에서 선생님을 보는 게 부끄럽다면 미리 메시지로 사과부터 드리는 게 좋아요. "죄송해요, 화가 나서 과한 말을 했어요"처럼 간단하게요. 그럼 분위기가 좀 풀릴 거예요.
엄마와 냉전은 대화로 풀어보세요. "엄마, 나도 잘못했지만 친구가 먼저 상처줘서 화났어"라고 털어놓는 식으로요. 서로 이해하면 관계가 나아질 테니까.
잘 풀릴 거예요. 응원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려요.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