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일을 하고 있는데요. pcx를 이용하고 있습니다.왠만한 소모품정비(오일,구동계,타이어,브레이크등등)를자가로 하면서 운행중인데 연식이 오래되서 바꿀까합니다. 처음엔 존테스125를 할까했는데. 물어보고 찾아보니 부품수급이 신통치 않은듯 하더라고요. 이후 아이맥스를 보니 국내브렌드라 부품수급이 좋을까 하는생각이 들어 문의 드립니다. 물론 차량 가성비도 뺄순없고요.기존 아이맥스를 운행하시거나 저처럼 자가정비 하시는분들께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또한 a/s기한이 3일인데 믿어도 될지도 궁금합니다.
스쿠터는 일제>대만제>국산>중국이었는데 이제는 일제>중국=대만>>>>>국산입니다. 이제 국산은 중국에 싼값에 주문생산해서 마진붙여서 파는수준이거든요.
중국산이나 국산이나 둘 다 싼 중국인들을 갈아서 만들긴 하지만 회사 규모의 차이에요.
엄청난 내수시장으로 성장한 큰 기업과 보따리상의 차이입니다. 그나마 대림은 인프라가 좋고 kr까지는 껴주지만 나머지는 보따리상급이에요. 위에 2개 말고는 예전에도 국산이라고 하면 안되는 애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악질이 바이럴만 신나게 하는 기업들이에요. 보통 듣보잡들은 평가가 '왜? 좋은데?? 좋다고해!!'같이 거품물고 달려드는거랑 악평으로 나뉜게 있고 흔한 듣보잡이고 잘 모르겠는데?와 같이 2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여기서 첫번째거는 거르면 되고 두번째거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사도 돼요.
여기까지 저의 가상 세계관이고 실제와는 거리가 있습니다만 혹시나 그런게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하라고요.
진짜 안타까워서 그러는거고 남들이 pcx nmax uhr타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nmax가 점유율이 줄어들고 uhr이 늘어나는건 기사님들이 다 똑똑해서 그래요.
참고로 자가정비를 한다면 고려하는 기종은 더 안 좋습니다. 부속 수급을 독점으로 하거든요. 싼 기기값을 부속에서 다 뽑아먹어요. 물론 소모품은 호환이 되지만 아닌것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