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해몽부탁드립니다 꿈의배경은 모르는 옛날배경의 동네였습니다저와 오빠는 어린시절의 모습이었고 엄마는 현재모습 돌아가신

꿈의배경은 모르는 옛날배경의 동네였습니다저와 오빠는 어린시절의 모습이었고 엄마는 현재모습 돌아가신 아버지는 돌아가실때쯤의 모습에 양복차람이었어요 그리고 일본순사차림의 한사람이 있었어요 이사를 하는거 같은데 저와 엄마는 집앞구루마에 앉아있었고 오빠는 밖에서 놀고있었어요아버지와 일본순사차림의 사람은 이삿짐을 나르고 있었는데 저와 저희아버지 사이에 빨간색 승용차가 하나 있었고 약간 언덕길이었는데 차안엔 아무도 없었고요 차가 갑자기 조금씩 움직이길래 제가 뒤에서 잡았다가 놓치고 조금씩움직이다 갑자기 빠르게 달리더니 저희아버지를 쳤어요 아버지 왼팔과 얼굴에 피를 많이 흘리며 엄청아파하시는 꿈인데 무슨꿈일까요ㅠ
이 꿈을 해석하자면, 배경이 옛 동네이고, 가족들이 과거와 현재의 모습으로 함께 나타난 것은 질문자님의 마음속에 어린 시절의 기억과 현재의 현실, 그리고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동시에 반영된 것입니다. 시간의 흐름과 함께 남은 가족의 정서가 교차되는 장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양복 차림으로 나온 것은 권위, 책임, 가장의 상징이고, 일본 순사 차림의 인물은 외부의 억압이나 통제, 혹은 질문자님 가정의 과거 속 힘들었던 기억을 나타냅니다. 즉, 외부의 힘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떠밀려왔던 상황들을 내면에서 다시 떠올린 것이라 볼 수 있지요.
빨간색 승용차는 강한 사건, 돌발적 위험, 혹은 감정을 뜻합니다. 그 차가 갑자기 움직이며 아버지를 치는 장면은 질문자님의 무의식 속에서 아버지를 지켜드리지 못했다는 안타까움, 혹은 당시의 상실감과 죄책감이 반영된 것입니다. 피를 흘리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은 실제 현실에서 느끼셨던 슬픔과 마음의 상처가 꿈으로 드러난 것이라 해석됩니다.
다만, 차가 언덕에서 흘러내리는 모습은 ‘삶의 흐름에서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힘’에 대한 표현이기도 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아무리 붙잡아도 놓칠 수밖에 없는 운명을 상징한 것이지요. 하지만 그 안타까움이 드러난 꿈은 동시에, 이제는 아버지를 향한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길로 나아가라는 신호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질문자님의 무의식 속 그리움과 아픔이 정리되는 과정에서 나타난 꿈입니다. 가족과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되, 지금 곁에 있는 가족들과 행복을 지켜가라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좋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는 덕과 복을 쌓는 길이자, 좋은 기운을 잇는 열쇠입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