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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잘못 반품 한참 전 일인데 두 쇼핑앱 제품들을 한 번에 반품했는데 다음에
한참 전 일인데 두 쇼핑앱 제품들을 한 번에 반품했는데 다음에 보니까 다 사라져있길래 거져갔나보다 했는데 갑자기 한 쇼핑몰에서 전화가 와서 제품이 안 왔다고 연락이 왔어요. 근데 다른 쇼핑몰에선 아무 연락이 없었고요. 근데 제가 택배를 보낸 것도 아니고 반품 수거하시는 분이 가져가셨을 텐데 그럼 저는 할 수 있는 말이 없잖아요.. 아는게 없으니.. 옷 치곤 꽤 고가였는데... 여튼 그래서 며칠을 쇼핑몰에 전화하고 수거하셨던 기사님께 연락도 했는데 사실 그래봤자 자기들은 모른다고 할테고.. 문제의 쇼핑몰에선 일단 반품 취소 처리를 할테니 찾으면 다시 연락 달라길래 아 그냥 돈 잃으라는 거구나 하고 어쩔 수 없이 알겠다고 했거든요.. 근데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했어야 했을까요.. 다음에 또 이런 일이 있을 까봐요...
쇼핑몰 10년 업자이며 택배사 교환반품 경험 10년으로 서 답변합니다 .
여튼 그래서 며칠을 쇼핑몰에 전화하고 수거하셨던 기사님께 연락도 했는데 사실 그래봤자 자기들은 모른다고 할테고 <------- 이거는 님이 가정하신거잖아요.
질문을 할때 명확히 단호하게 하셔야 합니다. 기사님들 모른다고 하지 않으세요 최대한 도와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훨씬더 많습니다. 차분히 도움을 요청하세요.
주부들의 경우는 한두푼도 아닌데 결코 가정의 생활비를 위해서 한치의 양보도 없습니다
물론 크게 종이나 매직으로 대자로 휘갈겨 써놓았으면 좋았겠지만 그렇다해도 님의 귀책사유는 없습니다.
택배기사는 자신이 가져가야할 회수해야할 송장번호의 상품만 가져가야 하며
그렇지 않을시는 점유물이탈횡령죄로 인한 절도와도 같은 상황입니다.
님이 처음 물건을 받으셨을시 송장번호가 쇼핑몰에 남아있습니다.
그걸 원송장 이라고 부릅니다. 오리지날 원래의 송장번호.
그리고 그 원송장에 대한 반품송장 번호가 발부됩니다. 이 두개의 번호는 항시 세트 입니다.
쇼핑몰에 두곳에 전화해서 두개의 반품송장 번호가 어떻게 되냐고 묻습니다.
답해줘야할 의무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그 두개의 반품송장 번호를 택배사 송장추적에 넣고 어디로 어떻게
집화, 터미널, 허브, 간선상차, 하차
까지 모두 추적됩니다.
일단 기사님께서 일을 절대로 호락호락 하게 하지 않기 때문에
반품송장에 연결된 본래의 원송장의 상품명과 택배송장 번호가 붙어있는 회수할 박스에
써있는 송장번호 까지 확인해서 일치하는 상품만 회수해 갑니다..
실수로 가져갔다면 회수 나온 송장번호박스는 1개인데 왜 엄한 타쇼핑몰의 박스 까지
총 2개를 가져갑니까? 그건 기사님이 법적 책임이 있는겁니다. 엥가해서는 기사님들
이런 상황이 너무 나도 많아서 함부로 안가져가고 박스에 상품명과 반송장 번호 , 원송장까지
대조후에 맞는 박스만 가져갑니다. 제 생각엔 다른 동네분이 절도 한게 아닌가합니다.
그리고 원송장 번호 처음 받았을 시의 송장번호로 검색하면
님 동네에서 물건 가져간 기사님의 전화번호가 뜹니다.
우선 문자로 남긴후에 바쁘실테니 이따 전화드리겠습니다 하고 통화로 상세히 차분히 설명하세요
안받으면 택배본사로 전화하세요. 아니면 송장추적 화면에 님 동네 택배사 동네지점 번호 나와있으니 거기다 전화 하세요.
그리고 님이 어리바리해 보이니까 판매자가 그런식으로 나온겁니다.
반품회수의 책임은 처음부터 끝까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판매자는 택배사와 협약코드를 맺고 계약하에 둘이 일하는겁니다.
물론 분실, 파손 보험도 모두 들어있습니다.
나는 분명히 보냈고 너네가 회수책임이 있으니 니네가 추적해라
분류터미널 창고에서 상품 분실이나 누락 되는 경우 많습니다. 이경우도 모두 니네 책임이죠
판매자는 택배사를 겁나게 쪼아댑니다. 반품송장 5145655의 물건 어딨냐?
왜 배송추적이 안되냐? 지네 둘이 알아서 할 일 입니다.
소비자인 님은 아무 과실이 없습니다. 왜 냐 반품송장이 엄연히 전산기록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분실시 택배사가 그 판매자에게 물건을 갖다 주지 못한 죄로 보상하는 보험에 다 들어져있어요..
왜 그걸 손해 보시나요 지금이라고 발부된 반품송장 알아내고, 지금이라고 판매자 귀책사유로
해당 쇼핑몰 플랫폼에 민원 , 컴플레인 넣으세요.
네이버쇼핑이면 네이버쇼핑 고객센터
무신사면 무신사 본사에 컴플레인 접수하세요.
옥션이면 옥션 11번가면 11번가 플랫폼 본사에 항의 하세요.
자기네가 회수를 못해놓고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 나는 분명히 반품송장을 발부 받았다 <---라고하시고 이미 소보원과 통화했다고 하세요. 그러면 엥간해서는 더 알아서 적극적으로 처리 합니다. 아니면 소보원에 전화하시면 아주 상세히 말해줍니다. 소보원은 거의 무조건 구매자 편입니다.
아휴 길게도 쳤다 채택해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