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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코테준비 안녕하세요. 이번에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취업을 위해 코테를 준비중입니다.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취업을 위해 코테를 준비중입니다. 프로젝트 진행만 하다 보니까, 자료구조 쪽이나, DFS같은 문법 등, 코딩 테스트 쪽은 그동안 신경을 아예 못쓴 상황입니다.혹시,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 쪽은, 코딩 테스트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리즘 등의 공부를 위해 이론만 있는 책들은 있는지, PCCP 자격증은 필수로 따야하는지 궁금합니다.리서칭을 많이 해봤지만, 딱 정해져 있는 틀은 찾을 수 없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현재 백준 티어는 실버 3이고,유니티 프로젝트 진행한 것은- AR 앱, Wave형 스테이지 게임(모바일), 메트로바니아 장르 정도의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습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테만을 따진다면, 백준 티어가 실버-3 정도면 거의 하한선에는 맞춘 듯 하네요. (유저 티어라고 본다면 하한선 아래라고 보셔야할 것 같네요. 제가 플래티넘-2 티어(유저티어상)인데, 실제 문제 푸는 것은 플래티넘-4 또는 플래티넘-5 문제를 푸니까요.
일반적으로는 실버-3 ~ 골드-3 사이의 코테 문제로 보고요. 면접도 그정도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격증은 별로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뭐 그다지..
그리고 유니티 클라이언트이면 게임쪽일 가능성이 많은데..
게임쪽 관련 프로젝트 한 것이 아니라면 그다지 관심가지지 않아요.
웨이브형 모바일 게임은 오랜기간 별다른 굴곡 없이 인기를 끌었으니까, 이쪽 이력이 게임업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을겁니다.
AR 앱은 게임쪽 사람들은 그다지 관심가지지 않는 분야이고, 오히려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니...
AR 게임이라고 하는 포켓몬 고의 경우 AR 기능을 켜고 게임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