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때 부모님하고 연 끊는법 학생인데요 저희 집안 분위기가 잘 안좋아요 엄마는 분노조절을 아얘 못하시고
학생인데요 저희 집안 분위기가 잘 안좋아요 엄마는 분노조절을 아얘 못하시고 아빠는 바쁘셔서요 엄마손에서 계속 자랐는데 거의 다 맞으면서 자라서 대학교를 서울로가서 살고싶어요 경제적인 독립을 먼저하고싶기도하고요 전화번호랑 이름바꾸는건 성인되서 가능한가요? 그냥 아얘 저를 못찾았으면 해서요 수능끝나자마자 바로 알바뛰면서 돈모을건데 가능할까요?
감정조절이 잘 안되시는 어머님과 바쁘신 아버님으로 인해 집안 분위기가 좋지 않고, 가정에서 어머님께 체벌까지 당하고 계셔서 대학 입학후에는 부모님과 분리해서 살고 싶으실 정도로 힘들어서 글을 올리신 것 같습니다.
작성자님께서 부모님이 찾지 못하도록 전화번호와 이름까지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하실정도면 현재 얼마나 힘든 상황인지 느껴져서 안타깝습니다.
모든 사람은 소중한 존재이고 특히 아동청소년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짧은 글로 어떠한 상황인지 자세히 알지 못하지만 가혹한 체벌은 폭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감당이 어려우실 때는 학교 위센터나 담임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시거나 집에서 가까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힘드신 가운데에서도 대학교 진학에 대한 계획과 스스로 독립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시는 모습에 저도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이후에 수능 끝나고 알바를 하시고 싶으신 것 같은데 간혹 아동청소년들을 속이고 유인하는 나쁜 사람들도 있으니 급하시더라도 꼭 주변의 믿을 만한 사람들에게 상의해 보시고 검증 된 알바 자리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려움이 생기거나 혹시 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주변에 털어놓을 사람이 없다면, 언제든지 365일 24시간 열려 있는 무료 청소년 전화 1388이나 모바일(문자) 또는 카톡 플러스 친구 #1388을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 전화 1388로 전화를 걸면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근 기관을 알려줍니다.
추가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이버(인터넷 채팅) 상담: www.cyber1388.kr 에 접속해서 채팅 상담 실시
- 사이버(게시판) 상담: www.cyber1388.kr 에 접속해서 공개, 비밀상담 실시
- 전화상담: 1388 또는 지역번호+1388로 전화
- 문자상담: #1388번으로 문자로 상담 실시
-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