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에이블리 어반드레스 제가 2주 전에 어반드레스에서 가방을 샀는데요.. 너무 배송이 안오길래 배송조회를
제가 2주 전에 어반드레스에서 가방을 샀는데요.. 너무 배송이 안오길래 배송조회를 할려고 들어가봤는데 상품 준비중이라고만 계속 떠서 그 브랜드 사이트 들어가봤는데 서버에 일시적인 문제가 생겼다고 아예 그 사이트 자체가 안들어가지는거에요 ㅜㅜㅜ 흑흑 제 가방 어케요 ㅜㅜ 뭔가 사기 당한 느낌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아래에 대응 방법 정리해드릴게요:
✅ 1. 에이블리 고객센터 문의
가장 먼저 할 일은 에이블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거예요.
에이블리 고객센터 연락처
앱 내 ‘마이페이지 >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 전화: 1688-8960 (평일 10:00~17:00)
문의 내용 예시:
✅ 2. 결제 수단 별 환불 요청 고려
혹시 모르니,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나 차단 요청도 알아보셔야 해요.
카드 결제라면:
카드사에 ‘미배송 거래’로 이의제기(차지백) 가능성 문의하세요.
계좌이체/가상계좌라면:
에이블리를 통해 환불 가능 여부 먼저 확인.
입금 내역 캡처, 주문 내역 확보하세요.
✅ 3. 어반드레스 자체가 잠적한 건지 확인
어반드레스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른 채널에도 공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혹시 동일한 피해자가 있는지도 트위터나 네이버 카페, 블라인드 등에서 검색해보는 것도 좋아요.
예: “어반드레스 가방 배송”, “어반드레스 사이트 먹통”
✅ 4. 최악의 경우: 소비자원 신고
에이블리와 연락이 되지 않고, 업체가 잠적한 정황이 뚜렷하다면: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상담센터 1372 (www.ccn.go.kr)에 피해 접수 가능.
피해자 모임이 있다면 공동 대응도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