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람하나 살린다 생각하시고 제발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돌을 지망하는 중2 여학생인데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돌을 지망하는 중2 여학생인데요 제가 이번에 좀 큰 오디션을 나가게 되는데 제가 아이돌을 지망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화장에도 그리 관심이 많지 않아서 화장을 하지 못해요.. 그런데 이제 학원에서 화장을 하고 오디션을 보는걸 권장하신다 하셔서, 만약 화장을 혼자 못 하겠으면 샵을 갈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만약 가게 된다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사진으로 찾아서 갖고 오시라 하셨는데, 앞서 말했듯이 저는 메이크업 쪽은 전혀 몰라서 찾기가 어렵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도움을 구해봅니당ㅠ (+ 헤어스타일도 추천해 줄 수 있으면 부탁드려요 ) 제가 원하는 화장은 에스파 더티워크에 맞는 화장이고요 뭔가 퇴폐? 라고 해야되나? 암튼 막 청순, 공주 이런 느낌이랑 정반대 되는 느낌? 을 원해요.. (+ 제 얼굴을 좀 설명해야 된다면.. 전 막 섹시? 쪽은 아니고요.. 다른 사람들의 말로는 청순 쪽에 가깝다고 해요.. 그리고 눈도 무쌍이고요.. 혹시 이런건 안 말해도 되나요..?혹시 몰라서..) +그리고 이건 또 추가적인 질문인데 만약 메이크업을 그렇게 받는다 하면 옷은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제 키는 156이고 몸무게는 51인데.. 상체보다 하체가 더 뚱뚱해 보여서 왠만하면 상체는 드러내도 하체는 조금 가릴 수 있는 옷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디션 합격을 위한 완벽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아이돌 지망생이라는 꿈을 향한 첫걸음을 떼는 중요한 순간,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까지 꼼꼼하게 도와드릴게요.
aespa 'Dirty Work' 컨셉, 중2 여학생을 위한 완벽 분석 및 제안
'Dirty Work' 무대에서 에스파 멤버들은 강렬하고 대담한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중학생이라는 점과 '청순'한 이미지를 고려하여,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퇴폐미'와 '힙'한 무드를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메이크업: 무쌍의 매력을 살린 '세미 스모키'
청순한 얼굴에 반전 매력을 더해줄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추천합니다. 무쌍 눈의 매력을 극대화하면서도 깊고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베이스: 피부 톤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블러셔는 생략하거나 누드 톤으로 가볍게 터치하여 시크함을 유지합니다.
* 음영: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하여 눈두덩이 전체에 깊이감을 줍니다. 쌍꺼풀 라인보다 넓게, 눈을 떴을 때 음영이 보이도록 과감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이라인: 블랙 또는 다크 브라운 컬러의 젤 라이너나 붓펜 라이너를 사용하여 눈꼬리를 길고 날렵하게 빼줍니다. 눈을 떴을 때 보이는 라인의 두께를 확인하며 그려주세요. 언더라인은 점막을 채우기보다, 눈꼬리 삼각존을 채워 눈매를 확장시키는 느낌으로 연출합니다.
* 속눈썹: 뷰러로 속눈썹을 뿌리부터 바짝 컬링하고, 롱래쉬 기능의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인조 속눈썹을 붙인다면, 통으로 된 것보다 가닥 속눈썹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풍성함을 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립: 누디한 핑크나 베이지 톤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 후, 입술 안쪽에만 버건디나 플럼 컬러를 살짝 발라 그라데이션하면 신비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무쌍 눈매를 살리면서, 에스파 'Dirty Work' 컨셉처럼 강렬하고 힙한 느낌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고 싶어요.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눈이 강조되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아래와 같은 스타일의 사진을 보여주세요.
[이미지: 무쌍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예시 (다양한 각도와 스타일 포함)]
헤어스타일: 시크하고 힙한 '슬릭헤어' 또는 '포인트 브레이드'
메이크업과 의상을 돋보이게 하면서도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는 헤어스타일입니다.
* 슬릭헤어 (Sleek Hair): 잔머리 없이 깔끔하게 넘긴 스타일로, 시크하고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5:5 가르마로 연출하면 더욱 힙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포인트 브레이드 (Point Braid): 전체적으로 긴 생머리를 유지하되, 앞머리나 옆머리 부분에 얇게 땋은 머리(브레이드)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입니다. 'Dirty Work'의 자유분방하고 와일드한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슬릭헤어 및 포인트 브레이드 헤어스타일 예시]
키 156cm, 몸무게 51kg의 체형을 고려하여, 장점인 상체를 부각시키고 하체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 상의: 몸에 적당히 붙는 크롭탑이나 오프숄더 상의를 선택하여 시선을 위로 끌어올립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계열이나 카키, 버건디 등 톤 다운된 컬러가 'Dirty Work' 컨셉과 잘 어울립니다.
* 하의: 통이 넓은 카고 팬츠나 와이드 팬츠, 조거 팬츠를 매치하여 하체를 완벽하게 커버하고 활동성을 높입니다.
* 신발: 워커나 어글리 슈즈를 신어 전체적인 룩의 무게감을 더하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 액세서리: 실버 계열의 체인 목걸이나 귀걸이, 벨트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크롭탑 + 카고 팬츠 / 오프숄더 + 와이드 팬츠 코디 예시]
오디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메이크업과 의상은 자신감을 더해주는 도구일 뿐, 진짜 매력은 soyo****님 자신에게서 나옵니다. 준비한 스타일링이 자신과 잘 어울린다고 믿고, 당당한 태도로 오디션에 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나는 이미 아이돌이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한 모든 것을 후회 없이 보여주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