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4박5일 스위스패스, 융프라우vip패스 6월 말에 스위스 4박 5일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1일차: 취리히-인터라켄(숙박)2일차:
스위스 4박5일 스위스패스, 융프라우vip패스 6월 말에 스위스 4박 5일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1일차: 취리히-인터라켄(숙박)2일차:
6월 말에 스위스 4박 5일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1일차: 취리히-인터라켄(숙박)2일차: 융프라우-튠호수-인터라켄(숙박)3일차: 피르스트에서 액티비티-그린델발트(숙박)4일차: 루체른으로 넘어와서 리기산-루체른(숙박)5일차: 마지막날 루체른에서 놀다가 취리히로 넘어가서 체코행 야간기차이런 일정입니다.여행경비를 최대한 아끼고 싶은데 스위스패스랑 융프라우 vip패스를 어떻게 끊는게 좋을까요?
여행 관련 도움을 드리는 지식인 여행전문가 입니다.
스위스 4박 5일 여행에서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4일권) + 융프라우 VIP 패스(3일권) 조합이 가장 경제적이에요. 스위스 패스로 취리히-인터라켄, 튠호수, 루체른, 리기산 이동이 무료이고, 융프라우 VIP 패스로 융프라우요흐, 피르스트 액티비티, 그린델발트 구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 5일차 루체른→취리히 기차표(약 25CHF)만 따로 구매하면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작년에 유럽 여행을 다녀왔는데, 10시간 넘는 비행 시간이 정말 힘들더라고요.
처음 몇 시간은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엉덩이도 저리고 허리까지 뻐근해서 앉아 있는 게 고통이었어요. 그래서 결국 여행 첫날은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숙소에서 누워만 있던게 아직도 아쉽네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꼭 기내용 방석을 챙기고 있어요. 쿠션감이 좋으니까 허리랑 엉덩이도 편하고, 몇 시간씩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확 줄어요. 장거리 여행에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광고 아니고 제 경험인데, 이런 고민이 있으시면 한 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작은 차이가 큰 편안함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https://m.site.naver.com/1zT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