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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제가 번장에서 굿즈를 샀는데 번장은 안전결제 되서 제가 돈을 보내도
제가 번장에서 굿즈를 샀는데 번장은 안전결제 되서 제가 돈을 보내도 택배받은 후 결제확정하면 입금되잖아요.일단 저는 돈을 보냈는데 판매자분께서 계좌번호 등록이 안된다고 상품도착하고나면 계좌를 알려줄테니 보내줄수있냐 하셨어요.그러면 제가 이미 보낸돈은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나요?
번개장터의경우 모든 거래는 안전결제로 진행되며, 안전결제 의무로 안전결제로만 거래를 해야합니다
안전결제 미이용 및 거부 기피 회피 정황 등이 확인되는경우 운영정책 규정 위반으로
재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경고/ 판매제한 )
번개장터는 직거래 시 에도 안전결제를 이용 해 거래를 해야합니다.
===> 번개장터에 결제 후 결제가 확인이되면 번개장터에서 판매자에게 거래를 할건지 여부 확인 차
확인 하는 절차를 거치며, 판매자가 거래승인 ( 판매 승인)을 하면 거래가 진행됩니다.
판매자가 택배 보낸 뒤 구매자가 받아본 후 확인하고
구매확정을 하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넘어가며,
택배거래건의경우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하지 않더라도
택배 운송장 번호로 배송 흐름 확인 및 수령여부 확인이 되므로
배송완료 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3일 뒤에 구매확정이 되며
이후 판매대금이 판매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직거래/ 퀵 / 직접전달/ 배송 없음 거래건은 수령여부 확인 불가로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해야하며, 자동 구매확정은 시스템에서 되지 않습니다
배송완료가 되고 이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해주지 않는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 요청이 가능 합니다.
번개장터는 안전결제 의무이므로 번개장터에 결제를 하고 물건을 판매자가 보내주는 부분이며,
판매대금 돈 정산 의경우 번개장터 통해 판매자가 받는 부분으로, 판매자가 판매대금 돈을 정산 받는 문제는
판매자가 해결 하여야 하는 부분이며, 구매자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며,
판매자가 계좌 번호 등록이 안된다며 상품 도착 하고 나면 계좌를 알려줄테니 보내줄 수 있냐 물어보는 경우
해당 부분은 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판매자 개인 계좌 를 번개톡 등으로 알려주고 그 계좌로 현금 입금 따로 해드린경우
운영정책 규정 위반으로 재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에 해당하여 판매자는 경고 또는 판매제한 됩니다.
따로 입금 해드린 돈 은 다시 환불 받기는 어려우며,
번개장터 시스템 통해 거래를 한것이 아니므로, 따로 입금 해드린 돈 받기 어렵습니다
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판매자분과 협의 해야 하고 판매자분이 개별로 따로 별도로 계좌 입금 해드리는 것으로 환불 받으셔야 하며,
택배거래건의경우 판매자가 계좌 등록을 한 상태이면 택배 운송장 번호 등록 후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직접 하지 않아도 택배 운송장 번호 로 배송 흐름 확인 및 수령여부 확인이 되기때문에
배송 완료 후 3일 뒤에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고 판매자에게 돈이 넘어갑니다.
지금 상황을 보기에는 사기로 의심 됩니다.
판매자와 연락이 되는 상황이고 협의만 된다면 환불 받으시는 것은 가능 합니다.
번개장터 안전결제 건은 구매확정 누르지마시고
반품 요청 진행 하시면 되고 판매자가 반품 거절 하는 경우 다시 반품 신청 하셔서
자동 구매확정이 시스템에서 진행되는 것을 보류 시켜 놓으시는 것은 권해드립니다
구매확정이 되면 판매자에게 돈이 넘어가고 판매자에게 환불 받기 어려울 수 있으며,
법적으로 수사기관 경찰서에 고소 등 신고 하시는 방법으로하여 해결 하시는 방법으로 대응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해 금액은 다시 되 찾는 문제는 따로 별도로 법원에 민사소송 제기하여 민사로 해결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피해금액을 다 사용하여 탕진한경우
수사기관 경찰서 에서 그 돈을 압수 할 수가 없고 남은 돈이 있다면 그 남은 돈에 대해서만 압수가 가능 하며
그 압수한 돈은 수사 종결 후 피해자에게 돌려 주거나 국고로 환수 됩니다
법원에 민사 소송 하시더라도 피해금액을 다시 받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수사 과정이나, 조사 받는 과정에서 합의 하자는 연락이 올 수 있고
그 과정에서 환불 받는 것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는 반품 요청 할 수 없으며,
판매자는 계좌 등록 해야 번개장터에서 돈을 정산 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계좌 등록을 하면 바로 판매대금 돈이 정산 되어 판매자에게 넘어갑니다
취소도 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분과 협의하여 계좌 등록 하시라고 하고
번개장터 통해 정산 받으시라고 하고
돈 판매자에게 별도 입금 해드린 경우
환불 해달라고 요청 하셔야합니다
판매자는 계좌 등록 해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전 에는 번개장터 시스템에 돈이 묶여 있는 상태로 유지됩니다
판매자분과 협의하여 판매자분에게 별도로 환불 받으셔야 합니다
아마 환불 받으시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가 보기에는 지금 상황의경우 판매자가 계좌 등록을 하지 않았다고
한것은 거짓으로 보여지며,
대금 정산 받았을 것으로 추정 되고
별도 계좌 알려드려 그 계좌로도 입금 받아 이중으로
금전을 챙긴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기 당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거래분쟁/운영정책
[분쟁해결절차] 사기를 당하면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요?
사기거래 발생 시 수사기관 접수
사기거래 발생 시 즉시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 접수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접수 방법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수사기관 접수 채널 및 신고 방법]
1. 상대방과 거래한 내용에 대해 증거자료 수집 (대화내용, 입금내역)
2.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신고(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 범죄유형은 사이버사기 > 직거래사기로 선택
※ 사전 질문 '2. 환불 관련 문제인가요?' 에 [아니오] 를 선택하여야 수사가 진행되며, 사건에 따라 경찰서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민원실 내방 접수
4. 추가 필요자료 : 피해자 인적사항, 피해일시, 해당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거래내역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상대방의 개인정보는 신고인에게 직접 제공은 불가하며, 수사기관의 '압수·수색·검증 영장' 이 전달되면 협조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거래분쟁/운영정책
[분쟁해결절차] 사기꾼의 주요 사기패턴 유형이 궁금해요.
빠르고 편리한 안전결제로 거래주세요.
빠르고 편리한 안전결제로 거래하면, 거래에 문제가 생겨도 번개장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 전, 아래와 같이 행동하는 상점이 있다면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번개장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턴1. 안전결제를 피하고, 현금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패턴2. 외부채널(카카오톡, 문자 등)로 대화를 유도하는 경우
패턴3. 결제 주문을 임의로 취소시킨 후, 계좌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패턴4. 무료나눔인 척 배송비로 계좌입금, 기프티콘을 요구할 때
패턴5. 휴대폰번호, 계좌 번호를 여러 번 분리해서 보내거나 일부러 누락하여 탐지를 회피하는 경우
패턴6. "안전거래 가능합니다." 후 피싱 링크 전달
패턴7. "친구가 이계정으로 사기 쳐서 차단됐어요"
패턴8. 추가 입금을 요구하는 사례
패턴9. 시세보다 현저하게 낮은 가격의 상품
★무료나눔 링크로 유도하여 벌어지는 개인정보 도용 주의
나이키 무료나눔, 아이폰 무료나눔 등의 게시글에 포함된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오픈채팅 링크를 주의하세요.
링크 유도 후, 개인정보 유출 신고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외부채널 (문자, 카카오톡 등) 에서 대화유도 시 응대하지 말아주세요!
번개장터의 감지 시스템을 피하기 위해 먼저 번호를 요구하거나 번호를 주고 대화를 이어가길 원하는 판매자의 경우,
거래에 주의하여 주시고 전달받은 번호/계좌번호의 피해사실이 없는지 확인 해 주세요.
★이미 사용한 기프티콘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하거나, 미전송하는 거래 사기를 주의하시고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번개페이-[택배거래] 또는 번개페이-[직거래, 온라인전송]으로 결제 진행
② 택배거래 : 판매자 상품 준비 시작 후, 송장 입력을 '직접전달' 로 진행
직거래, 온라인전송 : 판매자 상품 준비 시작
(이미 상품 준비 시작한 주문은 구매자가 바로 취소 할 수 없고, 판매자의 취소승인이 필요하니 안심하세요!)
③ 기프티콘 또는 모바일 상품권 수령/확인 후, 구매확정!
▶ 사기패턴 자세히보기
거래분쟁/운영정책
[분쟁해결절차] 상품금액 결제 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요.
사기정황 판단 후 이용 제재 조치
빠르고 편리한 안전결제로 거래하면, 거래에 문제가 생겨도 번개장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후 판매자가 연락 두절인 경우, 아래의 요청 자료를 준비 하셔서 고객센터 >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사기정황 판단 후 다른 계정으로도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요청 자료]
1) 번개톡이 아닌 별도의 채널로 대화를 나누신 경우 해당 대화 내용 및 상대방의 카카오톡 ID 등
2) 입금한 계좌번호, 예금주 확인이 가능한 이체확인증.
또한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 신고 방법]
1. 신고 전 상대방과 거래한 내용에 대한 증거 및 필요 자료를 수집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요자료: 대화내용, 입금내역, 거래내역,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 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상대방의 개인정보는 신고인에게 직접 제공은 불가하며, 수사기관의 '압수·수색·검증 영장' 이 전달되면 협조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온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사이버 안전지킴이 신고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 범죄유형은 사이버사기 > 직거래사기로 선택
※ 사전 질문 '2. 환불 관련 문제인가요?' 에 [아니오] 를 선택하여야 수사가 진행되며, 사건에 따라 경찰서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민원실 내방 접수
안전결제
번개장터는 안전결제로만 거래할 수 있나요?
2024년 8월 1일 오전 9시부터 번개장터의 모든 상품은 안전결제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안전결제란 번개장터의 결제 시스템을 말합니다.
구매자가 결제를 하는 시점부터 판매자에게 정산이 되기 까지, 결제대행사에서 판매 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으며 거래가 완료된 후 판매자에게 정산이 진행됩니다.
중고거래의 가장 큰 문제점인 사기의 위험에서 벗어나, 편리하고 빠른 중고거래를 경험해 보세요!
안전결제의 장점 세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첫 째, 대화 없이, 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서로 계좌번호나 개인정보를 주고 받을 필요 없이, 안전결제만으로 쉽게 거래를 시작할 수 있어요.
둘 째, 다양한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에서는 카드, 무통장 입금,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셋 째,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전결제로 거래한 주문은 번개장터의 결제대행사에서 안전하게 판매대금을 보관하고 있다가 거래가 완료되면 정산합니다. 번개장터에서 거래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내 돈을 지킬 수 있어요.
중고거래 다양한 문제점들을 보완한 안전결제로 스트레스 없는 중고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단, 아래의 경우 안전결제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상품 금액이 500원 미만인 경우
1일 이용 가능한 횟수 (5회)를 초과한 경우
만약 안전결제를 거부하려는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행위가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해 주세요.
현금거래(직접 계좌이체) 및 타 사이트로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
안전결제 시 추가 금액을 요청하는 경우
배송완료 전 구매확정을 요청하는 경우
번개케어 거래를 거부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 거부하는 경우
위반
제한 내용
1차
경고
2차
1일 판매 제한
3차
5일 판매 제한
4차
15일 판매 제한
5차
30일 판매 제한
앞으로 안전결제를 통해 보다 만족스러운 거래 경험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릴게요.
판매자는 신뢰받고 구매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중고거래 문화를 만들어가는 번개장터가 되겠습니다.
안전결제
판매한 상품은 언제 정산 되나요?
구매확정 즉시 등록된 정산 계좌로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상품 수령 후 1일 내 구매확정을 하고 있으며,
구매확정을 하는 시점에 번개장터에 등록된 정산 계좌로 판매 금액이 즉시 입금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단, 아래의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정산 완료 시점까지 추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image
만약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정산이 보류될 수 있으니 주문건의 정산일정이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된 후 언제 구매확정 되나요?
혹시라도 구매자가 상품 수령 즉시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안전결제 택배 거래 상품은 운송장 번호를 통해 상품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자동으로 구매확정돼요.
단, 직거래인 경우에는 상품 수령 확인이 어려우므로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눌러야 합니다.
택배거래 : 배송완료부터 3일 후 자동 구매확정돼요. (일부 공식상점 거래건은 자동 구매확정 기간이 상이할 수 있어요.)
직거래 혹은 택배거래의 ‘퀵/직접전달/배송없음’ :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 필요하며, 자동 구매확정되지 않아요.
만약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아서 정산이 지연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구매자에게 구매확정 요청을 보낼 수 있어요.
구매확정 요청을 보내면, 구매자에게 번개톡으로 메세지가 발송되고, 앱푸시도 발송돼요.
[번개장터 APP → MY → 판매탭 클릭 → 판매내역 → 주문서 → '구매확정 요청하기' 클릭]
정산 및 구매확정과 관련된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세요.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