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럽(영국, 프랑스) 12박 13일 일정 오늘 비행기 결제까지 완료했고 이제 계획을 짜려 합니다. 우선 영국
오늘 비행기 결제까지 완료했고 이제 계획을 짜려 합니다. 우선 영국 프랑스 계획중인데 (런던 인 파리 아웃) 국가는 2국가여도 좋고 여유가 되면 한 국가 더 고려해보려 합니다. 대략적으로 몇 일씩 배분하면 좋을까요? 구체적인 의견 주시면 바탕으로 살을 붙여가려 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여행 관련 도움을 드리는 지식인 여행전문가 입니다.
12박 13일 일정이라면 런던 5박, 파리 5박, 벨기에(브뤼셀) 2박 이렇게 나누는 걸 추천드려요.
런던에서 시작해서 주요 관광지랑 해리포터 스튜디오, 근교(옥스퍼드/윈저)까지 여유 있게 보고, 유로스타 타고 파리 이동하셔서 루브르, 에펠탑, 베르사유 등 구경하시고, 마지막엔 파리에서 고속열차로 1~2시간 거리인 브뤼셀 들러서 초콜릿, 와플, 유럽 감성 마무리하시면 좋아요!
이동 동선도 자연스럽고 각 도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일정이에요.
그리고 저도 작년에 유럽 여행을 다녀왔는데, 10시간 넘는 비행 시간이 정말 힘들더라고요.
처음 몇 시간은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엉덩이도 저리고 허리까지 뻐근해서 앉아 있는 게 고통이었어요. 그래서 결국 여행 첫날은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숙소에서 누워만 있던게 아직도 아쉽네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꼭 기내용 방석을 챙기고 있어요. 쿠션감이 좋으니까 허리랑 엉덩이도 편하고, 몇 시간씩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확 줄어요. 장거리 여행에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광고 아니고 제 경험인데, 이런 고민이 있으시면 한 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작은 차이가 큰 편안함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석 공유 드려요
편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요:)
https://m.site.naver.com/1zTHm